스마트 해양레저 장비와 서비스 개발 지원 나선다 > 연구원동향

본문 바로가기

홍보마당

연구원동향

스마트 해양레저 장비와 서비스 개발 지원 나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조회수: 535회 작성일 22-07-07 15:35

본문

88e9683651f1ef8cd9b174bee2f71f53_1657175706_4315.jpg

스마트 해양레저 장비와 서비스 개발 지원 나선다
- 중소조선연구원과 포항시, 송도 해양레저 개발을 위한 업체 사업화 지원 -
- 전기 추진 기반 스마트 서프보드, 해양레저 지원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2종 지원 -

 중소조선연구원(원장 서용석)은 포항시(시장 이강덕)의 첨단 해양 레저 장비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해양 ICT 전문기업들과 사업화 지원 협약을 체결하며 해양레저 스포츠 활동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포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송도 해양 ICT 스마트 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전기 추진 기반 스마트 서프보드와 해양레저 지원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 기업인 제트웨이크는 전기 추진 기반 스마트 서프보드를 개발하며, 요트북은 편리하고 안전한 해양레저 활동을 위한 예약·체험·홍보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사업화 지원을 통해 양사의 제품 고도화 및 마케팅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며, 독자 개발이 어려운 기술 분야 연구 등의 직접 지원까지 진행된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 ICT 기술을 접목한 위치 및 주행 상황 추적, 배터리 잔량 확인 등 통합 원격 관제 기능으로 고도화된 안전 관리 시스템을 전기 추진 기반 스마트 서프보드에 탑재한다.

또한, 안전하고 원활한 해양레저 활동 관리 플랫폼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장비 대여·예약·결제 관리 시스템과 해양레저 사고 대응을 위한 상황 인지, 위치 추적, 기관 연계 기능을 개발한다.

이번 수혜기업인 제트웨이크와 요트북은 포항시 관내에 본사를 이전하고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포항시 송도의 플레이그라운드가 해양레저 활동을 전천후로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첨단 해양 ICT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 지원과 관내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의 지역경제 회복과 해양레저산업 부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71
어제
447
최대
15,675
전체
447,84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