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원 지역사무소 개소 > 연구원동향

본문 바로가기

홍보마당

연구원동향

경남창원 지역사무소 개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조회수: 1,158회 작성일 20-11-16 16:40

본문

중소조선연구원은 923일 경남 과학기술센터에서 경남창원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강병윤 중소조선연구원장, 허성무 창원시장, 안완기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에 마련된 지역사무소는 조선업 시황회복에 대응하는 스마트 생산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해군·해경 정비창 스마트화를 위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한, 무인선박의 실증과 기술개발을 지원하며 중소형 특수선박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 및 기술지원 사업도 추진하여 특수선박 탑재 장비의 국산화율을 향상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부가 제품 생산 상용화 기술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은 조선업 집적도가 높은 지역인 반면 조선업계를 근접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전문 연구기관이 부족한 실정이며 중소조선연구원 경남창원 지역사무소가 중소조선산업의 활력 제고와 기술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며, “중소조선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연구장비와 미래지향적인 연구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창원시 조선산업이 재도약하는 데 큰 힘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병윤 원장은 중소조선사, 조선기자재업체, 특수선박 관련 방위산업체 등 조선업 집적도가 높은 창원의 지역적 여건에 적합하도록 4차 산업혁명 연계 기술을 국방·민간 현장에 적용하는 민군 스마트팩토리 사업단을 함께 운영하여 자율운항선박, 스마트선박 및 스마트야드 등 조선산업의 스마트화를 지원하고 민·군 기술협력을 위한 연구기반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하며, “개소식을 기점으로 중소조선연구원은 경남과 창원을 거점으로 민·군과 힘을 합쳐 중소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17
어제
347
최대
15,675
전체
432,94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